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렌지칵테일] 간략소개

본문

 

늘꿈의 세번째 세계관 <일곱색깔나라와꿈> 중

첫번째 세계관인 <오렌지칵테일>이 출간되었습니다.

 

 

ㅣ간략 줄거리ㅣ

사랑을 믿을 수 없는 소녀 오예지는 어느 날 대구에서 서울로 전학을 가게 되고, 아버지의 집으로 들어가게 되면서 11년 만에 쌍둥이 언니 예린과 재회하게 됩니다. 그런데 11년 만에 재회한 쌍둥이 언니 예린은 예지를 무척 차갑게 대합니다.

 

한편 전학을 가게 된 학교에서도 친구들이 예지를 아니꼽게 바라보고 예지는 그 상황을 다행이라 여깁니다. 점심시간이 되어 홀로 교정을 돌아다니던 중 우연히 시청각실 앞에서 밴드부 건반파트를 모집한다는 것을 알게 되는데요. 예지는 잠깐 혼란에 빠집니다.

 

그 이유는 바로 이전 학교에서 밴드부에서 건반이었는데, 밴드부와의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전학까지 오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홀로 도망나와 새로운 밴드를 한다는 것은 그들을 향한 배신이라 생각하고 그만두려 합니다. 하지만 밴드부의 일원이자 예린과 같은 반 친구인 강이안이라는 남자아이가 예지를 계속 설득하며 밴드부에 들어와 달라 요청합니다.

 

이전 밴드부 친구들을 향한 죄책감과 건반을 하고 싶은 마음과 강이안이라는 존재 사이에서 고민하다 예지는 결국 새로운 밴드부에 들기로 결심합니다. 그렇게 새로운 밴드 '오렌지칵테일'의 멤버가 된 예지에게, 하지만 여전히 사랑을 믿을 수 없는 그에게 같은 밴드부 멤버인 이안과 함께 같은 역시 같은 밴드부 멤버인 전성환 선배까지 사랑을 고백해 오게 되는데....!

 

새로운 밴드 '오렌지칵테일' 멤버들과 쌍둥이 언니 예린, 이전 밴드부 친구들과 사이가 좋지 못한 부모와의 사이에서 사랑에 치이며 성장하는 본격 하이틴 순정 로맨스를 빙자한 성장소설입니다.

 

 

 

ㅣ등장인물소개ㅣ

♪ 오예지

<오렌지칵테일>의 주인공. 18살 소녀. 밴드부 건반.

 

과거 상처로 인해 사랑을 믿지 않기에 영원한 사랑은 물론 자신을 좋아한다는 다른 사람들의 감정마저 부정하고 믿지 않습니다. 그런데 문제인 것은 예쁜 외모와 활발하고 발랄한 성격 탓에 남자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아 고백을 자주 듣는다는 것인데요. 모든 고백을 당연히 거절하고 '장난'이라 생각하여 힘들어하기까지 합니다. 그 모습에 여자아이들이 질투를 하여 예지를 싫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건반을 잘 치며 운동신경도 뛰어나고 요리도 곧잘 합니다. 하지만 공부는 잘 하지 못하며 정리정돈도 잘 하지 못하는데요. 정리정돈을 잘하지 못하는 것은 엄마를 닮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을 향해 고백해 오는 남자아이들 사이에서 고민하고 괴로워하다 친구 지은의 도움으로 자신의 잘못을 깨우치고 성장해 나가는 사랑스러운 소녀입니다.

 

♪ 오예린

예지의 쌍둥이 언니. 18살 소녀. 오케스트라부 피아노.

 

과거 잘 웃고 상냥하던 언니. 하지만 11년 만에 재회한 지금은 쌀쌀하기 그지 없는데요. 예전처럼 잘 챙겨주기는커녕 잘 웃지도 않습니다. 완전히 변해버린 예린에게 예지는 묘한 배신감과 답답함을 느끼는데요.

 

예지와 일란성 쌍둥이기에 역시 예쁜 외모를 지녔습니다. 물론 운동신경도 뛰어나며 피아노도 잘 칩니다.(예지와 조금 다른 것이 있다면 클래식을 위주로 칩니다). 다만 예지와 다르게 공부도 무척 잘 합니다. 그냥 다 잘합니다.

 

중학교 때 이안에게 고백을 했다 차였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항창 차가워 보이기만 한 그에게도 사정은 있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스포가 되오니 <오렌지칵테일> 속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오렌지칵테일-서울

♪ 강이안

상큼한 남자아이. 18살 소년. 기타/일렉 파트.

 

미소가 상당히 상큼한 남자아이. 외모도 잘 생기고 성격도 다정하고 좋아서 학교에서 최고의 인기인입니다. 정작 본인은 그것을 알고는 있는 것인지 그다지 그 사실에 대해 신경 쓰지는 않습니다.

 

예린과 같은 중학교에 이어 같은 고등학교이며, 2년 연속 같은 반입니다. 기타 솜씨는 물론 운동신경도 뛰어나나, 예지와 똑같이 공부에는 소질이 없어 보입니다. 시원한 성격 탓인지 그 사실에도 역시 그다지 신경을 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한평생 누군가를 좋아한 적이 없었으나 예지에게 호감을 느끼고 다가갑니다.

 

♪ 전성환

잠 많고 무뚝뚝한 남자아이. 19살 소년. 베이스 파트.

 

처음으로 예지가 마음을 열고 자신의 과거를 들려 준 존재입니다. 예지 말에 따르면 그는 '강일 어른버전'처럼 성격과 생김새가 강일과 많이 닮아 있습니다.

 

조용한 곳에서 자는 것을 즐깁니다. 역시 공부는 포기한 모양입니다. 주말에는 카페에서 알바를 합니다. 방학 때는 알바를 더 늘리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돈이 궁한 것은 아닙니다. 그는 2층에 마당까지 달린 큰 저택에서 살고 있습니다.

 

예지에게 호감을 느끼고 숨김없이 자신의 마음을 예지에게 드러내어 예지를 당혹스럽게 만들곤 합니다.

 

♪ 남규민

귀엽게 생긴 남자아이. 17살 소년. 보컬 파트.

 

오렌지칵테일 멤버 중 가장 처음으로 만난 아이. 키가 작은 것은 아니나 상당히 귀엽게 생긴 동안으로 예지가 동생으로 참 귀여워합니다.

 

상당한 미성의 음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지의 쌍둥이 언니 예린을 짝사랑하고 있습니다.

 

♪ 유지은

비공식 매니저. 18살 소녀. 공식소속은 미술부.

 

예지와 현재 같은 반이며 지유현 선배와 커플사이입니다. 상당히 수다스럽고 표정이 변화무쌍합니다. 하지만 똑부러지는 성격을 지니고 있어 예지에게 가장 든든한 지원자이며 의지할 수 있는 친구입니다.

 

♪ 지유현

작곡까지 하는 리더 선배. 19살 소년. 드럼 파트.

 

밴드부 '오렌지칵테일'을 만들어 낸 장본인입니다. 큰 덩치에 비해 상당히 섬세하고 다정한 성격을 지녔습니다. 지은과 커플관계이며, 같은 학년인 성현의 공부를 챙겨주는 든든한 친구입니다.

 

 

♬멜로디박스-대구

♪ 최강일

예지의 과거 계약 남자친구. 18살 소년. 베이스 파트.

 

예지 말에 따르면 '쓸데없이 다정한 녀석'입니다. 무뚝뚝하면서 은근히 예지를 잘 챙겨줍니다. 중3때부터 2년 간 예지와 계약 남자친구 관계에 있었던 남자아이입니다. 

 

과거 멜로디박스가 폐부된 이유가 양인욱 때문이라고 생각해 왔는데 사실 가장 근본적인 원인이 그에게 있다는 사실을 이야기 후반에서 알게 됩니다.

 

♪ 라유림

과거 예지의 단짝친구. 18살 소녀. 보컬 파트.

 

눈물이 많지만 활달하고 귀여운 여자아이입니다. 강일을 좋아하고 있었으나 예지와 커플사이이기에 자신의 마음을 숨겨 왔습니다. 그러다 두 사람의 관계가 '계약'이었음을 알게 되고 상처를 받게 됩니다.

 

♪ 양인욱

불같은 남자아이. 18살 소년. 드럼 파트.

 

예지가 전학을 가도록 만든 장본인. 어느날 예지에게 좋아한다고 고백했다가 차이고 자신의 진심을 전하기 위해 차량에 몸을 던진 남자아이. 그 사실에 충격을 먹고 예지는 서울로 전학가게 됩니다. 그리고 멜로디박스 멤버들의 사이가 이상함을 깨닫고 담당교사가 밴드부를 폐부시켜 버리고 맙니다.

 

이후 예지가 있는 곳을 알게 되어 서울에 있는 학교까지 예지를 쫓아옵니다.

 

♪ 김하랑

말많고 촐랑대는 남자아이. 18살 소년. 기타/일렉 파트.

 

그냥 말많고 눈치없고 다른 아이들에게 무시받는 그런 포지션의 남자아이. 그다지 중요도도 떨어지는 듯하지만 없으면 서운한 완벽한 감초역할.

 

 

 

ㅣ세계관 <일곱색깔나라와꿈>과의 관계ㅣ

 

 

<오렌지칵테일>만 보았을 땐 아주 일반적인 평범한 세계관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아직 밝혀지지 않은 비밀이 있는데요. 그 비밀은 <일곱색깔나라와꿈> 세계관이 펼쳐지며 밝혀지게 될 예정입니다.

 

과연 어떤 비밀이 숨어 있을지 기대해 주세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